여행 이야기

[낚시춘추] 특별기획 『제주도에서 2박3일 낚시하고 오기』 무늬오징어 넙치농어 '영끌' 포인트 42곳 #등낚골 #낚시광장 #낚시춘추

등낚골 2020. 12. 31. 17:44
반응형

[신년 특별기획 제주도에서 2박3일 낚시하고 오기]

 

제주도 본섬

무늬오징어·넙치농어 ‘영끌’ 포인트 42

 

본섬에 표기한 42개의 포인트 외에도 제주도에는 많은 포인트들이 있다. 서귀포만 해도 상모방파제, 세천포구, 망장포, 기차바위, 하효항 등 A급 포인트가 다수 빠져 있고 대형 항포구는 넣지 않았다. 그 이유는 대부분의 항포구는 에깅 포인트가 되며 많은 현지인들이 드나들기 때문이다. 표기한 곳 주변에도 많은 포인트들이 있으므로 사람이 없다면 진입해서 노려보는 것도 좋다.

 

제주의 육로 포인트는 현지인들의 전유물이 되어서 일반 낚시인들에게는 잘 알려져 있지 않다. 더구나 현지에서 가이드를 해줄 사람을 만나지 못하면 알짜 포인트를 찾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진입하기 쉬운 항포구에는 현지인들이 가득하며 갯바위의 경우 진입로가 다르거나 노리는 위치가 다르면 대상어를 만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아래 소개하는 포인트는 낮에 한번 찾아가서 낚시자리와 수중여의 위치 등을 파악한 후 밤이나 적당한 물때를 노리고 진입한다.

소개하는 포인트는 농어와 에깅이 대부분 가능한 곳이며 갯바위 중에서 파도가 높고 얕은 곳은 농어가 잘 낚인다. 포인트에 진입할 때 주의할 점이라면 높은 파도를 조심하고 이미 대상어가 연안 주변으로 들왔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밤에는 조용히 진입해야 한다는 것이다. 포인트에 진입했을 때 다른 낚시인이 있다면 그 자리는 포기하고 다른 곳을 찾는 것이 매너라는 것도 잊어서는 안 된다.

 

출처 : 낚시춘추

 

※ 낚시춘추 제주 본섬 무늬오징어 및 넙치농어 포인트 42곳 확인하기 → [ 이곳클릭 ] ※

 

낚시광장 낚시춘추에서 제주도 본선 무늬오징어 및 넙치농어 포인트 42곳을 공개했습니다.

제주도 무늬에깅 및 넙농 루어낚시를 즐기실 분들께서는 포인트 확인해보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