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우체국 계리직 공무원 현직의 질문과 답변내용입니다.(펌)

등낚골 2015. 4. 16. 16:24
반응형

 



아직 공고는 안 났지만 이제 시험이 1년정도 ..?


그래서인지 요즘 계리직 시험 준비하시거나 궁금한분들 많죠?


아래글은 어느카페에서 퍼온 내용인데 참고하심 좋을것 같네요..


9급 우정서기보 (계리직) 공무원 현직에 근무하시는  분의 답변입니다.


계리직시험 도전하는데 참고하시고 열공..


계리직공무원 한번 도전 해 볼만 할 것 같아요..


업무도 그리 힘들지는 않는것 같네요..




☆ 9급 계리직(우정서기보) 공무원이 하는일

 

- 우정사업본부는 우리나라 모든 우편업무를 총괄하는 곳으로 흔히 우체국이라고

   말을 합니다.

 

- 계리직공무원은 이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에서 근무를 하는 공무원을 말하며,

 

- 예전에는 체신청 10급 계리직 공무원 이라고 한 적도 있지만, 지금은 9급 공무원

   하나인 9급 우정서기보 로 명칭이 변경됐습니다..혜택은 9급과 동일.

 

- 계리직공무원 은 각 지방 우정청에서 시험을 실시하게 되며, 자신의 거주지에

  시험을 응시해서 시험을 보게 됩니다.

 

- 계리직공무원이 되시면 우체국이나 집중국, 국제우편물류센터 등에서 일을

   하게 되며, 주로 우체국 금융업무와 회계업무, 현업창구 업무, 현금 수납 등을

   처리하게 됩니다.

 

☆ 9급 계리직(우정서기보) 공무원 응시자격

 

- 만 18세 이상, 학력이나 경력, 성별 등에 제한이 없습니다.




♧ 현직입니다 궁금한거 질문받습니다.


질문하시면 제가 아는범위에서 설명해드려요

그리고 각 지방우정청마다 사정이 좀 다르기때문에

제 대답이 다를수 있습니다

 



아래 많은 계리직시험 준비생들이 선택하는 에듀미 계리직 시험 인강 기분좋은 더블 할인 행사 하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