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제주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_40 #등낚골 #제주에깅포인트

등낚골 2021. 1. 2. 12:55
반응형

제주시 외도2동 방파제 무늬오징어 포인트 및 주변 갯바위 무늬오징어 포인트 입니다.

방파제 외항 테트라포드에서 무늬에깅을 주로 하구요... 테트라포드는 큰사이즈의의 테트라포드로서 올라타기는 쉽지가 않습니다~만 초입이나 끝바리에서 진입하시면 조금 더 편하게 올라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격이 벌어진 곳들이 있으니 안전에 유의하시면 좋습니다.

 

방파제 외항은 물이 잘 가는 곳이고, 바닥에 밑걸림은 아주 심하지 않기 때문에 채비 손실은 크게 없을 것입니다.

방파제 초입과 끝부분에서 무늬오징어가 잘 잡히고,,, 중간부분도 잡히기는 하지만,,, 직접 눈으로 확인한 곳은 초입부분과 끝부분 외항쪽 입니다.

 

그리고, 주변 갯바위에도 무늬오징어 포인트가 몇곳 있어요.

아무래도 갯바위 쪽은 물이 잘 가는 길목이기 때문에 무늬오징어가 조류를 타고 왔다 갔다 하면서 히트되는 곳들입니다.

 

그리고, 지도이미지의 노란색으로 표시된 포인트는...

제가 직접 무늬오징어를 여러마리 히트한 냉장고 포인트 입니다.

해당 갯바위 포인트는 홈통포인트 이므로... 들물이 시작되면서 자리잡고 중들물 가까이 진행되었을 때부터 무늬오징어가 히트된 곳입니다.

만조시까지 무늬오징어를 3~4마리씩 잡아 올렸던 포인트이고, 이곳 포인트를 방문하는 에깅러는 많지 않기 때문에... 편하게 에깅했던 장소입니다.

 

포구 방파제 부터 서쪽방면의 갯바위들이 무늬오징어 포인트 이고, 대부분 찌낚시 하시는 조사님들이 많이 보이구요,,, 무늬에깅 하시는 분들은 잘 보이지 않는 에깅하기에 아주 좋은 포인트 입니다.

 

포구 방파제 부근의 갯바위는... 찌낚과 무늬에깅 하시는 분들이 그런대로 보이기도 합니다.

 

이곳에 주차하실 땐,,,,

홈통안쪽 동네 정자앞에 조그마한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기에는 아주 편한 곳입니다.

그곳에 주차를 하시고 걸어서 5분만 오시면 바로 발판편한 냉장고 포인트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진입도 아주 편합니다)

 

쥔장의 냉장고 포인트 및 주변 갯바위에서 에깅을 하시면서 무늬오징어 얼굴 많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테트라포드나 갯바위 등에서 에깅하실 땐...

안전장비 착용 반드시 하시고 에깅 하실 것을 강조해드립니다.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셋째도, 안전 안전한 낚시가 제일입니다.

항상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안전한 낚시 하세요.

 

 

**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

반응형